위키데이터:봇 사용자

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Wikidata:Flooders and the translation is 94% complete.

봇 사용자 권한을 써야 할 때

사용자는 반복 작업으로 최근 바뀜을 어지럽혀 다른 사용자의 행동을 방해하는 경우에 봇 사용자 권한을 받아야 합니다. 이러한 편집은 논쟁의 여지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. 허용되는 한 가지 예는 위키데이터의 정책과 지침에 따라 많은 수의 문서를 지우거나, 생산적이지 못한 편집들을 대량으로 되돌리거나,많은 공개 프록시를 차단할 때 입니다. 허용 불가능한 사용은 오버사이트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.

공격적이거나 명예 훼손이 될 수 있는 작업을 할 때도 이 권한을 사용해야 합니다. (예:사무관이 계정명을 변경하거나, 관리자가 차단할 때 등)

봇 사용자 권한의 추가와 제거

봇 사용자 권한의 추가와 제거는 사용자 권한 관리창에서 이루어집니다. 관리자는 자신의 계정에 봇 사용자 권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; 다른 사용자는 사무관 알림판에서 사무관에게 요청을 거쳐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.

봇 사용자 권한이 부여된 모든 사용자는 작업이 끝나면 자신의 계정에서 봇 사용자 권한을 지울 수 있습니다. 특정 상황에서, 사무관은 봇 사용자의 편집이 최근 바뀜에 보이도록 강제하기 위해 권한을 강제로 회수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일은 봇 사용자가 권한을 삭제하는 것을 잊었거나, 편집이 최근 바뀜에서 보여져야 할 때 이루어집니다.

남용을 위한 권한?

봇 사용자의 제안에서 문제가 됐던 사안 중 하나는 봇 사용자 권한이 남용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; 봇 사용자가 논쟁적인 편집이나 행동을 계속 할 때, 그들은 봇 사용자 권한을 부여해서 최근 바뀜에서 보이지 않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.

권한 부여는 기록되고, 최근 바뀜에서 보여집니다. 봇 사용자 권한을 남용하는 사용자는 제재될 수 있습니다.

봇 사용자 권한? 봇?

봇 사용자는 사무관으로의 임시 봇 권한 요청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입니다. 잠시동안만 봇을 돌릴 사람은 자신에게 권한을 부여하거나, 사무장에게 권한 부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영구적인 봇 권한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- 그럴 때는 봇 계정을 만들고, 일반적인 방법으로 봇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. 오직 임시 봇 권한만 봇 사용자 권한으로 대체되었습니다.

같이 보기